국내외 이슈

2021년 세계 호텔 브랜드 가치 순위 Top 10

오차드 2021. 9. 11. 11:58

1. 세계 10대 호텔 브랜드

오늘은 세계 Top 10 호텔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OVID-19 대유행의 여파로 세계 상위 10대 호텔 브랜드의 브랜드 총가치가 약 27%(127천원)가 감소했습니다.

 

세계-10대-호텔순위-이미지
<세계_10대_호텔_브랜드_순위_출처_Brand_Finance>

힐튼(Hilton) 브랜드 가치가 76 달러(8조 9천억원)로 30% 가까이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2 하얏트(Hyatt) 30 달러(3조 5천억원)의 격차를 유지하며 1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2위인 하얏트(Hyatt) 10위권 브랜드 중에는 유일하게 성장을 기록한 브랜드로 전년대비 3.6% 상승을 기록하였다.

 

2. 최고 브랜드 호텔

힐튼(Hilton) 매출은 COVID-19 대유행으로 상당한 타격을 입었지만 전세계 100개국에 4,600개가 넘는 호텔지점을 두고 있는 세계 1 브랜드 답게 추가 성장에 대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으며 올해 추가로 17,400개의 객실을 추가로 발표하였고 향후 400,000 이상의 신규 객실을 추가할 계획을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힐튼(Hilton) 더블트리, 홈우드 쉬위트 바이 힐튼, 힐튼 그랜드베케이션 7개의 브랜드가 브랜드 가치 상위를 차지하며 강력한 호텔 포트폴리오를 자랑한다. 힐튼(Hilton) 라이벌이던 메리어트(Marriott) 2021 현재 브랜드 가치는 24 달러(2조 8천억원)으로 전년대비 60% 하락하며 2위에서 5위로 추락하였다.

 

2021 세계 호텔 브랜드 가치 순위, 2위를 달성한 하얏트(Hyatt) COVID-19 대유행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72개의 신규 호텔을 열고 27개의 새로운 시장에 진출 하는 새로운 브랜드 강자의 면모를 보이면 계속 성장하고 있다.

 

그리고 순위에는 없지만 최근 강력한 상승세로 주목받고 있는 인도 호텔 브랜드인 타지(Taj) 브랜드 파이낸스(영국 컨설팅 업체)에서 브랜드 강도 AAA 등급으로 세계에서 가장 브랜드 강도가 높은 호텔로 선정하였다 이는 세계 브랜드 가치 Top 10 6위에 위치한 중국 호텔 브랜드인 샹그릴라(Shangri-la)의 브랜드 강도 5위 보다도 높은 수치이나 타지(Taj)의 브랜드 가치는 2억 9천 달러(약 3,463억 원) 수준으로 추가적인 성장을 기대하며 현재는 세계 브랜드 순위 38위에 위치하며 주목할 만한 호텔 브랜드로 성장 중이다.

 

3. 2021년 호텔, 레저 및 관광

호텔의 경우 2020년에는 성장이 완전 중단되다시피 하였다 여파로 브랜드 상위 호텔은 급격한 하락을 보여주었고 레저 관광 브랜드의 가치도 40%이상 하락하였다. 하지만 업계 관계자는 작년과 달리 브랜드의 예약 점유율이 개선되고 있으며 세계가 다시 개방되기 시작하였다고 한다.

 

하지만 호텔 예약에 사용되는 세계적인 예약 브랜드인 부킹닷컴(Booking,com), 에어비앤비(Airbnb), 익스피디아(Expedia) 등의 상황을 보면 여전히 심각한 상황이며 변화된 상황에 적응하고 살아 남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다. 특히 에어비엔비(Airbnb) 경우 전년대비 67% 브랜드 가치의 하락이 있었으며 인력의 20% 이상을 정리하는 사업계획을 대폭 축소하고 있다.

 

현재 COVID-19 대유행으로 관광과 레저부문의 성장은 큰폭으로 줄었거나 멈춰있는 상태다. 다시 하늘 길이 열리고 관광이 재계된다 해도 대중의 불안심리가 여전히 존재하고 소비를 줄이는 패턴으로 인해 관광 레저산업이 정상괘도로 진입하기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공감과 댓글로 응원 부탁드립니다. 많이 노력하는 투자자, 오차드 되겠습니다.”